COSMETICS FASHION
2024년 화장품 패키징 트렌드
화장품 포장은 단순한 기능성 용기가 아닙니다.
또한 기업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며, 특히 2024년에는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올해 화장품 포장 분야의 혁신은 더욱 지속 가능하고 개인화되었으며 기술적으로 진보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포장의 중요성은 이미 포장이 더 이상 단순한 포장지가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표현하는 강력한 수단이라고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적 영향도 과소평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동일한 데이터가 이를 확인합니다. Yale과 Pennsylvania 대학의 뷰티 부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연구와 Statista 보고서를 관찰하면 2019년 글로벌 화장품 포장 시장의 가치는 약 267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2025년에는 326억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고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장 선택이 화장품 라인 개발(또는 브랜드 변경)의 기본 단계를 의미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 2024년 미용 포장 트렌드를 더 잘 분석하고 직접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뷰티 패키징 소스
긴급한 기후 위기로 인해 환경을 고려한 구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소비자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점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브랜드가 친환경 설루션을 개발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들은 제품의 품질이나 미학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및 생분해성 재료를 포장에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증가는 우려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세포라 컬렉션(Sephora Collection)과 같이 보다 책임감 있는 화장품 포장 선택을 채택하기로 결정한 브랜드의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저렴한 미용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회사는 재활용 포장,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 및 FSC 인증 종이로 만든 친환경 라인을 개발했습니다.
화장품 포장의 미니멀리즘
Less is more는 2024년 많은 포장 트렌드를 이끄는 철학입니다. 소비자는 깔끔한 디자인과 중성적인 색상을 갖춘 미니멀하고 세련된 포장에 매력을 느낍니다. 이는 우아함을 전달하고 고품질 재료의 존재를 암시하는 미학입니다.
우리는 The Ordinary 브랜드에서 이러한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포장 디자인은 제품 정보의 명확성에 중점을 두고 흰색 또는 투명 포장을 사용하고 검은색 텍스트를 명확하고 읽기 쉽게 인쇄하여 매우 단순합니다.
스킨케어에 대한 브랜드의 투명하고 직접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하는 선택으로, 미적인 방해 없이 성분의 품질과 효과를 강조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미니멀한 포장으로 제품을 신뢰하는 경향이 있는 소비자는 해당 제품이 정품이고 고품질이라고 인식하게 됩니다.
화장품 포장의 맞춤화
Rovesti Skin Care-Beauty on Measure의 CEO인 Sonia Rovesti와의 인터뷰에서도, 브랜드들은 점점 더 개인화 포장의 힘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브랜딩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기업은 포장과 관련된 미적 선택에서부터 자사의 뷰티 제품을 경쟁사의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맞춤형 화장품 포장을 통해 기업은 타깃 고객과 더 깊은 수준에서 소통하고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고유한 색상, 로고, 패턴 등 맞춤형 포장은 제품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합니다.
뷰티 패키징 및 기술
NFC 기술은 화장품 포장에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경험과 오프라인 쇼핑 경험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작에 불과하지만 이미 크리니크와 같은 브랜드가 한정판 제품인 Moisture Surge 100H를 통해 전체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매우 간단합니다. 라벨에 내장된 NFC를 사용하면 소비자는 스마트폰을 라벨 가까이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장품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분,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QR 코드나 바코드와 달리 NFC 태그는 제품 브랜딩에 대화형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눈에 띄지 않아도 되므로 포장 디자인을 방해하지 않고 라벨 아래에 눈에 띄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질감을 지닌 화장품 패키징
혁신적인 소재와 감각적인 질감의 사용은 2024년 화장품 포장 디자인의 핵심 트렌드입니다.
실제로 Cosmetica Italiana의 최신 보고서는 미용 분야의 깊은 감정적 특성으로 인해 감각적 요소(예: 벨벳 같은 포장 및 금속 마감재)의 선택이 "소비자를 매료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본"이 된다고 강조합니다.
샤넬처럼 재활용된 내용물을 함유한 최초의 알루미늄 마스카라 팩이 시장에 출시된다면 두 가지 트렌드가 동시에 (그리고 단일 제품으로) 타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미래의 화장품 포장
따라서 2024년 화장품 포장에는 트렌드와 혁신이 가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화장품 분야 구매 결정의 요인으로 환경 영향, 미니멀리즘, 통합 기술, 맞춤화 및 미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재료 재활용, 일회용 포장을 대체하는 "리필" 시스템, 환경 영향 감소 등의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화는 고급 기술을 통합하여 더욱 독특한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더욱 발전할 수 있습니다.
보다 지속 가능하고 개인화된 방식으로 뷰티 패키징을 추징하는 것이 바로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스스로 지도하는 기업은 화장품 포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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